지방흡입

복부 시술과정

 
 
 
피부에 디자인을 하여 지방흡입 구역을 표시한다.
국소마취시에 통증을 없애기 위하여 무통수면마취를 시행한다.
지방흡입 부위에 국소마취를 시행한다.
초음파지방흡입기를 이용하여 지방을 녹인다.
주사기를 이용하여 녹은 지방을 흡입한다.
지방흡입이 끝난 후에는 복대를 착용하고 귀가한다.
 
아랫배의 지방흡입 디자인
옆구리의 지방흡입 디자인
지방흡입 구역을 정하여 디자인을 합니다. 다자인을 하여 흡입양을 미리 예측합니다. 흡입구역 내에 등고선을 표시하여 상대적으로 흡입을 많이 할 부위와 적게할 부위를 정합니다.

무통수면마취을 위한 혈관주사
지방흡입 부위의 국소마취
디자인과 소독이 끝난 후에는 혈관주사를 통하여 수면마취약을 주사합니다. 수면마취약이 주사되면 곧 잠이 들게 되는데, 잠든것이 확인되면 지방흡입할 부분에 국소마취약과 지혈제가 첨가된 투메슨트 용액을 주입합니다. 지방흡입할 양에 따라서 투메슨트용액의 양을 조절하여 주입합니다.

1단계- 초음파로 지방을 녹이는 과정
2단계- 녹은 지방을 흡입관으로 흡입하는 과정
국소마취가 끝나면 1단계로 초음파흡입관을 삽입하여 지방을 녹입니다. 초음파관 끝에서는 초음파가 발생하여 혈관이나 신경의 손상을 최소화하면서 지방세포를 액체로 녹입니다. 2단계로 녹은 지방을 주사기가 장착된 흡입관으로 흡입합니다. 흡입하는 양은 부위별로 개인별로 차이가 있므로 본인에게 맞는 적당량의 지방을 흡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지방흡입 직후 복대 착용모습
아랫배와 옆구리에서 각각 400cc씩 흡입된 지방
지방흡입 직후에 복대를 착용하고 귀가합니다. 복대의 착용은 붓기와 멍을 줄이고 통증을 감소시키기 위한 것입니다. 복대착용은 2-3일 정도 착용하고, 이후에는 의료용 압박거들이나 코르셋으로 흡입부위를 적당히 압박해주어야 지방흡입의 효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1. 시술 후 바로 귀가한다.
2. 시술부위에 약간의 통증과 당기는 느낌 정도는 있으나 일상생활에 별다른 문제는 없다.
3. 시술 2일째 내원하여 흡입부위를 소독하고, 원하는 경우에 압박의를 맞춘다.
4. 흡입부위의 붓기와 멍이 빠질때까지 심한 운동은 삼가한다.
5. 시술 4일째 압박의나 코르셋을 착용하여 흡입부위를 적절히 눌러준다. 착용기간은 원칙적으로 2-3개월 정도 해준다.
6. 시술 7일째 지방흡입부위의 실밥을 제거한다.
7. 지방흡입의 효과는 붓기가 빠지고 굳은살이 부드러워지면서 나타나며, 보통 3개월에 걸쳐서 자리를 잡는다.
 
 
지방 색전증의 문제 - 흔히 메가석션이라고 하여 대량의 지방을 한꺼번에 흡입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런 경우는 큰 위험을 감수해야합니다. 지방을 한번에 과다하게 흡입 할 경우에는 지방이 혈관을 타고들어가 폐혈관을 막아버리는 치명적인 폐색전증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기준치 이상의 지방을 흡입하지 않는것이 원칙이며, 한번에 최소 1500cc 이상의 지방을 흡입하지않는 것이 좋습니다. 1500cc 이상의 지방을 한꺼번에 흡입할 경우에는 폐색전증의 위험성이 매우 증가하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그 외의 부작용으로는 너무 굵은관을 사용하여 표면에 굴곡이 발생하거나, 피부의 탄력을 고려하지 않고 무리한 흡입을 하여 피부의 처짐이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부작용을 만들지않기 위해서는 적당량의 지방을 가는 흡입관으로 부드럽게 흡입을 하는 것이 중요하며, 나이와 피부의 탄력의 정도를 고려하여 흡입량을 적절히 조절해주는것도 중요합니다.
 
 

MEMBERS

LOGIN

JOIN

02.543.9870 02.543.983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