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흡입

간편 지방흡입술

 
 
기존의 지방흡입술은 전신마취 하에서 시술을 받아야하는 부담감이 있었고 시술 후 전신마취에서 깨어나야 하는 부담감과 시술 후 회복시간이 필요하였습니다.
간편지방흡입술은 지방흡입 후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하도록 국소마취 하에서 지방을 흡입합니다. 지방흡입에 대한 부담감을 줄이면서, 빠르고 안전하고 효과적으로 지방을 흡입하는 것입니다.
국소마취는 무통수면마취를 보조적으로 하게 되므로 국소마취 하에서 지방을 흡입하여도 전혀 통증없이 시술이 가능합니다.
 
다른 부위는 날씬한데 하복부만 비만인 경우
체형에 비하여 팔뚝이 굵어서 짧은팔의 상의를 입기 두려운 경우
몸무게는 정상인데 비하여 허리선이 일자여서 각선미가 없는 경우
허벅지 바깥쪽에 군살이 많은 경우
허벅지 안쪽에 군살이 많은 경우
엉덩이 아랫쪽에 군살이 많은 경우
 
하복부 비만 예
팔(상완부) 비만 예
 
 
 
기존의 지방흡입은 전신마취 하에서 시술을 해야 했는데, 그 이유는 국소마취로 시술시에는 통증으로 인하여 시술이 어려웠기 때문입니다. 통증이 없다면 굳이 전신마취까지 걸어서 시술을 할 필요는 없습니다. 국소마취와 무통수면마취를 병행하면 전신마취를 하지 않고서도 간편하게 지방흡입이 가능합니다.

지방을 흡입하는 양은 한 부위에서 보통 적게는 200cc에서 많게는 1000cc 정도의 지방을 흡입합니다. 시술시간은 30분에서 1시간 정도 소요됩니다. 그러나 지나친 비만으로 1000cc 이상의 지방을 흡입해야하는 경우에는 시간이 많이 소요되기 때문에 전신마취를 걸어서 흡입을 하게 됩니다.
 
 
무통수면마취를 위한 혈관주사
지방흡입 부위의 국소마취
 
 
초음파지방흡입기는 초음파 발생기가 부착된 지방흡입기를 말합니다. 기존의 기계식 지방흡입기는 음압의 힘으로만 지방을 흡입하는 원리이지만 초음파지방흡입기는 지방세포를 액체로 녹여서 흡입하는 것이기 때문에 효과적으로 지방을 흡입해 낼 수 있고, 혈관이나 신경의 손상이 적은 장점이 있습니다. 지방흡입관의 끝에서 초음파가 발생하여 지방세포를 액체로 녹여서 흡입해냄으로써 지방흡입의 효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1단계로 초음파지방흡입기로 지방을 녹이고 장착한 흡입관으로 지방흡입을 시행합니다.
 
<초음파 지방흡입기>
< 다양한 사이즈의 초음파 지방흡입관>
 
 
 
기존의 기계식 지방흡입은 음압의 힘으로 물리적으로 지방세포를 부수어서 진공의 흡입력으로 지방을 제거하는 방식이고, 초음파 지방흡입은 초음파를 분사하여 지방세포를 액체로 녹여서 진공의 흡입력으로 지방을 제거하는 방식입니다.
효과적면에서는 큰 차이는 없으나, 섬유조직이 많은 단단한 부위는 기계식으로는 흡입이 어렵고 시간이 많이 걸리지만 초음파방식은 섬유조직이 많은 단단한 부위도 흡입이 용이하며, 혈관이나 신경의 손상이 적은 장점이 있습니다.
 
두께가 가는 지방흡입관
초음파 푸르브 끝에서 초음파가 발생되는 모습
 
 
 
부위별로 보통 200cc-1000cc 정도의 지방흡입이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500cc 맥주컵으로 절반에서 두잔까지의 흡입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1000cc 이상의 지방흡입을 할 경우에는 시간이 많이 소요되므로 전신마취를 걸어서 시술해야 하지만 1000cc 이하를 흡입할 경우는 국소마취만으로도 시술이 가능합니다. 대개의 경우 아랫배에서 300cc 정도의 지방을 흡입해주어도 상당한 뱃살 감소의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지나친 비만이 아닌 경우라면 간편지방흡입술로 보기싫은 군살을 충분히 제거할 수 있습니다.
 
 
지방흡입은 지방세포을 파괴하여 흡입하여 없애는 것입니다. 한번 제거된 지방세포는 재생이 되지않습니다. 따라서 지방흡입한 부위가 다시 살이찌는 경우는 드믄 경우입니다. 그러나 과식으로 인하여 다시 살이 찌는 경우에는 지방세포의 갯수가 증가하는 것이 아니라 지방세포의 크기가 증가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다시 살이 찌더라도 지방흡입 부위는 쉽게 살이 붙지 않습니다.
 
 
1. 기계식 지방흡입
 
수동으로 흡입관을 전후 운동시키면서 강한 음압과 기계적인 압력으로 진공청소 하듯이 지방세포를 흡입해서 없애는 방법입니다. 시간이 많이 걸리고 감각신경과 혈관손상이 있을 수 있으며, 섬유조직이 많은 지방조직은 쉽게 흡입이 되지않는 단점이 있습니다.
   
2. 리포메틱 지방흡입
 
전동으로 흡입관을 전후운동시키면서 강한음압과 기계적인 압력으로 진공청소하듯이 지방세포을 흡입해서 없애는 방법입니다. 기계식과의 차이는 전동으로 흡입관이 자동으로 움직여주기 때문에 시술자가 힘을 덜들이면서 쉽게 흡입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그 외에 기계식과 차이점은 거의 없습니다.
   
3. 초음파 지방흡입
 
흡입관 끝에서 초음파를 발생시켜 지방세포를 녹여서 진공청소하듯이 지방세포를 흡입하여 없애는 방법입니다. 기계식과의 차이점은 시술자가 힘을 덜들이면서 흡입이 가능하며, 신경이나 혈관손상을 최소화하면서 부드럽게 흡입하는 장점이 있습니다.
   
4. 레이저 지방흡입
 
지방흡입 구역에 1차적으로 외부에서 레이저를 쏘아서 지방세포를 녹인 후에 다시 기계식 흡입관을 삽입하여 녹은 지방을 흡입하는 방법입니다.
지방을 녹여서 흡입하는 차이는 초음파방식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레이저투입과 기계식 흡입술을 같이 병행해서 시술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참고로 모든 성형이 그렇듯이 지방흡입술 또한 기계가 하는 것이 아니라 집도의의 손기술 즉, 손의 감각과 경험으로 하는 시술입니다. 거기에 기계는 시술을 편하게 하기위한 단순한 도구일 뿐입니다. 어떤장비를 사용하는가에 따라서 지방흡입의 효과가 결정되는 것이 절대 아닙니다.
지방흡입은 반드시 피부에 절개를 넣어서 흡입관을 삽입하여 지방세포를 흡입해야지만 수술이 끝나게 됩니다. 기계식이건 레이저방식이건 초음파방식이건 지방이 흡입관을 통해서 밖으로 빠져 나와야 하므로 어떤 방식으로 시술을 하건 지방세포가 파괴되어 필요한만큼 밖으로 빠져나와야 원하는 볼륨감소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결과를 좌우하는 것은 시술자의 경험과 노하우이며, 부위별로 적정굵기의 흡입관을 사용하고, 얼마나 부드럽게 효과적으로 흡입을 하며, 필요한 만큼 흡입해주는냐가 시술의 결과를 결정합니다.
 

 
 

MEMBERS

LOGIN

JOIN

02.543.9870 02.543.983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