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꺼풀 재수술

재수술 실패의 원인

 
 
  큰 라인을 작게 하기 위하여 수술을 하였는데   라인의 거의 줄지 않았거나 그대로이다.    부기가 쉽게 빠지지 않고 어색하다.
   (소세지 현상)
눈뜨기가 거북하고 눈꺼풀이 무겁다.   눈을 뜰때 당기는 듯한 느낌이 있고 뻑뻑하다.
  라인이 심한 비대칭이다.  속눈썹이 외반된 후 회복이 안 된다.
 눈뜨기는 거북하지만 눈은 잘 감긴다.  절개 부위의 흉터선이 너무 진하다.
 
 
속눈썹이 외반된 두꺼운 라인
 
라인 아래의 소세지 현상과
눈 뜨기가 어려운 안검하수
 
 
환자 본인이 쌍꺼풀재수술을 간단히 생각하는 것이 실패의 가장 큰 원인입니다. 쌍꺼풀 수술을 하여 실패한 후 모양을 수정하기 위하여 "그냥 다시 수정하면 되지 "라고 생각하는 안이한 생각이 재수술의 실패를 부릅니다. 재수술을 받기 위해서는 누구보다도 본인 스스로 쌍꺼풀이 잘못된 원인을 알고 있어야 또다시 실패하는 일이 발생하지 않는 것입니다.
아래의 사항은 타병원에서 재수술을 하여 실패를 하고 본원에 방문하여 재수술을 위한 검사를 통하여 실패의 원인을 분석한 내용들입니다.
 
재수술을 앞트임과 같이 병행하는 경우
라인을 줄이기 위한 재수술을 앞트임과 병행하자고 하는 병원들이 있습니다. 앞트임은 안쪽(내안각)의 라인을 두껍게 만드는 원인이 됩니다. 라인을 줄이려는 재수술을 하는데 정반대로 안쪽의 라인을 크게 만드는 수술을 하는 것은 이치에 맞지 않는 수술입니다. 또한 전혀 불필요한 앞트임으로 인해서 여러 가지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앞트임은 몽고주름이 있는 눈매에서 꼭 필요한 경우만 해주어야 하며 필요도 없는 앞트임은 안쪽 점막의 과다노출, 심한 아웃폴드 라인, 눈 사이가 좁아 보이거나 눈이 매섭게 되는 여러 가지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필요 없는 앞트임은 오히려 인상을 망치게 되는 경우가 많으니 유의해야 합니다.
 
타병원의 불필요한 앞트임으로 인한
어색한 아웃폴드 라인과 점막의 과다 노출
앞트임 복원 후 점막 노출이 감소되고
아웃폴드 라인이 인폴드 라인으로 바뀜
 
재수술 시에 흉터 조직을 확실하게 박리하지 않은 경우
 
재수술 시에는 기존의 흉터를 없애거나 확실하게 박리하여 늘어 붙은 조직들 사이의 유착을 풀어주어야 합니다. 그러지 않고서는 조직의 재배치가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유착을 풀어주기 위해서 확실하게 박리하지 않은 경우에는 조직의 재배치가 불가능하여 쌍꺼풀 라인을 좁히기가 어렵습니다. 박리를 제대로 하지 않고 봉합을 하게 되면 쌍꺼풀 라인이 전혀 좁혀지지 않을 뿐더러 절개선 아래의 피부가 위로 딸려 올라가서 속눈썹이 뒤집어지는 현상이 발생을 합니다.    
 
안와지방의 재배치가 이루어지지 않은 경우
 
지방을 재배치를 해야 하는데 이를 소홀히 할 경우 박리한 조직이 다시 늘어붙어서 눈이 크게 떠지지 않고 심지어는 삼중 쌍꺼풀이 만들어지기도 합니다. 흉터조직의 박리와 더불어 안와지방의 재배치는 조직이 늘어붙지 않도록 윤활유 역할을 해주는 중요한 수술과정 중에 하나입니다.
 
내안각에 지방을 재배치해 주지 않은 경우
 
안와지방을 내안각 배치를 하지 않은 경우에는 눈의 안쪽에 흉조직이 발생을 하게 되어 눈이 크게 떠지는데 방해가 됩니다.
눈의 안쪽은 흉조직이 발생을 하면 안됩니다. 눈의 안쪽은 눈을 크게 뜨도록 하는 데중요한 역할을 하는 곳으로써 이부위에 흉터조직이 과도하게 발생을 하게 되면 눈을 크게 뜰수가 없게 됩니다.
 
상안검거근 단축술을 시행하여 주지 않은 경우
 
상안검거근(눈꺼풀들어올림 근육)이란 눈을 뜨게 해주는 중요한 구조물로써 재수술을 시행하는 대부분의 환자가 눈꺼풀들어올림근육이 약화되어있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따라서 상안검거근 단축술(위의 6단계)을 꼭 시행하여 눈을 크게 뜨도록 만들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를 시행하지 않는 경우에는 기존의 게슴치레한 눈매가 전혀 교정이 되지않을 뿐더러 오히려 눈이 더 졸리운듯한 결과를 가져 올 수 있습니다.
 
실밥을 일찍 뽑은 경우
 
재수술 시에 실밥을 늦기 뽑는 이유는 재수술 환자의 대부분이 피부의 여유분이 별로 없는 경우가 대부분이고 또한 조직을 재배치 하였기 때문에 이를 단단히 고정하기 위해서는 그만큼 실의 힘으로 조직들을 붙잡고 있어주어야 합니다.재배치된 조직들은 용수철 현상처럼 원래대로 돌아가려는 현상이 있으므로 이를 실의 힘으로 잡고 있어주어야 하지만 조직들이 새로 재배치된 곳으로 안정화 되기도 전에 실이 없어진다면 조직들은 원래의 위치로 되돌아가버려 안좋은 수술의 결과가 초래됩니다.
     
쌍꺼풀 수술 실패의 원인을 잘 분석하여 계획을 세워야 제대로 된 재수술을 할 수 있습니다. 원인 분석을 잘 하여 원칙적인 수술을 해야 만족스러운 재수술의 결과을 얻을 수 있게 됩니다.
 
 

MEMBERS

LOGIN

JOIN

02.543.9870 02.543.983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