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꺼풀 재수술

재수술 대상

 
 
 
일반적인 견지에서 쌍꺼풀 라인은 살짝 보이는 정도가 자연스럽고 아름답습니다. 라인이 두꺼우면 눈이 게슴치레 해지고, 인상이 강하고 투박해집니다.
원인: 너무 높게 디자인 된 라인, 흉터유착, 안검하수, 피부 여유분이 없는 경우 등
교정: 기존의 높은 라인을 펴주거나 절제하여 없애고, 새로운 라인을 적정선에 디자인하여 다시 라인을 만들어주어야 합니다. 새로운 라인의 높이는 개인 차이가 있으며 피부의 여유분이나 눈의 크기에 따라서 가장 적절한 높이를 찾아 디자인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쌍꺼풀 수술 후에 눈이 시원스럽게 안 떠지고 게슴치레한 경우 다시 눈이 시원스럽게 떠지도록 해주어야 합니다. 게슴치레한 눈매는 인상을 좋지 않게 만들게 됩니다.
원인: 선천성 안검하수, 가성안검하수, 흉터유착 등
교정:
안검하수의 경우에는 상안검거근의 단축술이나 절제술을 하여 교정하는 것이 가장 일반적인 수술 방법입니다.
 
 
 
약간의 비대칭은 누구나가 조금은 있으나 눈에 띄게 차이가 큰 비대칭은 교정을 해주어야 합니다.
원인: 잘못된 디자인, 라인의 풀림, 흉터유착, 한쪽의 안검하수 등
교정: 양쪽의 쌍꺼풀 라인이 짝짝이인 경우는 원하는 쪽에 맞추어 쌍꺼풀 수술을 다시 해야 합니다. 그러나 한쪽만 할 경우는 완전한 대칭이 되지 않을 가능성과 쌍꺼풀 모양이 당장 같아지지 않으므로 제대로 된 수술이라도 처음 1-2달 정도는 짝짝이인 상태로 지내야 하는 경우가 발생하므로 한쪽만 교정할 경우에는 신중하게 결정해야 합니다.
 
 
 
쌍꺼풀 절개법 후 흉터가 눈을 감았을 때 심하게 보이는 경우, 역시 절개법으로 흉터를 거의 남기지 않도록 교정해야 합니다.
원인: 잘못된 절개선의 봉합, 실밥 제거시기를 너무 빨리하여 흉터선이 넓어짐, 너무 늦게 실밥을 제거하여 실밥 자국이 남음, 체질적인 요인 등
교정:
흉터를 절제 후 근육과 피부를 단단층층 봉합으로 어긋나지 않게 정교하게 봉합한 후 적절한 시기에 실밥을 제거하여 교정하여 줍니다.
 
 
 
수술 후에는 보기 좋았다가 시간이 지나면서 라인이 좁아지거나 풀리는 경우에 다시 교정하여 주어야 합니다. 대개 매몰법 후에 라인이 점점 풀리면서 내려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원인: 두꺼운 피부를 무리하게 매몰법으로 한 경우, 잘못된 수술기법, 지방이 많은 경우, 피부나 안윤근이 두꺼운 경우, 라인의 유착이 잘 생기지 않는 체질적인 요인 등.
교정: 이런 경우 절개법이나 부분절개법으로 라인을 다시 선명하게 교정하여 줍니다.
 
 
 
수술 후에는 절개선 위쪽의 흉터유착으로 인하여 라인 위에 또 하나의 라인이 만들어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절개선 위에 또 다른 라인이 생긴다면 잘못된 수술의 결과이므로 교정 대상이 됩니다.
원인: 안와지방을 재배치하지 않은 경우, 안와지방의 위축, 과도한 지방제거 등
교정: 이런 경우는 유착을 풀어주어서 다시 하나의 라인으로 만들어주어야 합니다. 모든 경우에서 절개선의 위치가 곧 쌍꺼풀 라인이 되어야 합니다.
 
 
 
쌍꺼풀 라인이 기존의 절개선 부위 이외에 또 하나의 라인이 생기는 경우입니다. 절개선 아래에 생기는 경우도 있고, 절개선 위쪽으로 생기는 경우도 있습니다.
원인: 흉터의 유착, 피부의 쳐짐, 눈꺼풀의 함몰, 라인의 풀림 등
교정: 원인에 따라 다르지만 원치 않는 곳의 라인을 절제하여 교정을 해주어야 합니다.
 
 
 
쌍꺼풀 라인은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갈수록 넓어지는 것이 이상적입니다. 그러나 반대로 바깥쪽 라인보다 안쪽선이 더 넓다면 이는 비정상적인 모양이므로 교정을 해주어야 합니다.
원인: 필요 없는 앞트임 수술, 잘못된 디자인선, 과도한 피부의 절제 등
교정: 디자인을 다시 하여 기존의 흉터선을 펴주고 안쪽선이 인폴드 라인에 가깝도록 디자인하여 만들어주며,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가면서 자연스럽게 라인이 넓어지도록 교정해주어야 합니다.
 
 

MEMBERS

LOGIN

JOIN

02.543.9870 02.543.9830

TOP